[플레이리스트] Made in HyoJeong, 천일국 노래 모음집 Vol.1

세 번째 여행🚂 음악으로 만나는 효정
Made in HyoJeong, 천일국 노래 모음집 Vol.1

음악으로 이야기하는 문화예술작품

안녕하세요! 효정 음악을 소개해주는 플리 장인 효정지기 무늬입니다.
수많은 음악이 흐르고 있는 세상 속 효정의 가치를 담은 우리만의 효정 음악들이 있는데요. 효진님의 음악, 성가, 우리 노래, 효정 동요 등 효정의 가치가 담긴 우리의 음악은 생각보다 가까이 있습니다. 예배, 수련 등 찬양을 통해 우리는 다양한 효정 음악들을 부르곤 하는데요.

이러한 효정의 가치를 담은 음악 중 13개의 곡을 선정하여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효정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노래하자 라는 의미를 가지고 “‘Made in HyoJeong” 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제작되었습니다. 👏🏻👏🏻👏🏻

13개의 곡을 효정지기와 함께 감상하러 가볼까요?

“Made in HyoJeong”에는 문효진님 미발매곡, 우리 노래, 효정 특별공연, 기적소리 뮤직콘테스트 총 4개의 효정 음악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플레이리스트 순서대로 나눠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Moon Hyo Jin 10,000 Rebirth Project

효진님의 미발매곡 10,000곡 중 선정하여 편곡 및 작사한 곡으로 특히 참부모님과 가족을 향한 참된 사랑과 그리움이 담겨 효진님의 효정의 심정이 묻어나는 곡들입니다.

Track 01. True Love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멜로디로 참된 사랑과 함께 영원히 살고 싶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Track 02. 빛나는 거리

재즈풍의 소울풀한 음악으로 크리스마스와 새해 거리의 풍경을 그리며 당신과 함께하고 싶은 마음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Track 03. 고백해볼까

신나는 분위기의 블루스 락 음악으로 부모님에 대한 사랑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Track 04. Sweet Home

경쾌한 멜로디의 컨트리풍 음악으로 차가운 현실에 지친 상황에서 가족들이 있는 고향을 그리며 노래하고 있습니다.

우리 노래

기존에 많이 부르고 있는 우리 노래가 정말 많은데요. 그 중 일본 식구님들이 자주 부르셨던 곡과 새롭게 작사, 작곡되어 어쩌면 처음 들어보는 우리 노래까지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었습니다.

Track 05-06. 뜻의 응원가

일본 가정연합에서 주로 불렀던 애창곡으로 시련을 이겨내고 참부모님과 함께 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본래 전도용으로 불리던 ‘볼펜의 노래’를 1982년 당시 일본에서 전도나 교육부장을 하던 다카하시 명예교구장이 ‘뜻의 응원가’로 개사 하였으며 현재 전세계 하늘부모님성회 및 천심원 등에서 자주 불려지고 있습니다. 뜻의 응원가를 한국어로도 번안하여 쉽게 부를 수 있도록 제작했답니다😊

Track 08. 수선화

2023년 성가편찬위원회에서 진행한 제7회 천일국 성가 공모전 수상곡입니다. 따뜻하고 유려한 음율로 추운 겨울철을 지나 봄에 가장 먼저 싹 틔우는 수선화의 모습을 그리며 희망의 날을 그린 한국가곡풍의 음악입니다.

Track 09. 심정이 담긴 노래

천명 찬양단에서 작곡한 따뜻한 감성의 락 발라드로 언제나 어떤 상황이든지 함께하시는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노래입니다.

Track 13. 일송정

2023년 천정궁의 상징수이자 세계적 섭리의 출발을 위한 정성의 자리인 ‘일송정’을 주제로 참어머님께서 직접 작사하신 노래입니다. 천정궁의 푸르른 일송정을 통해 희망과 참된 사랑을 전하는 곡으로 아름다운 멜로디가 특징적인 곡입니다.

효정 특별공연

효정 특별공연을 통해 선보였던 곡 중 3곡을 선정하여 리마스터링된 곡으로 각 특별공연의 주제가 잘 드러나는 곡들입니다. 3곡 모두 희망의 메시지가 담겨 다같이 떼창하면 더욱 감동적인 곡이랍니다!

Track 07. 바람개비

2016년 참아버님 천주 성화 4주년을 맞아 진행한 특별공연의 마지막 곡으로 선보인 곡입니다. 희망적이고 밝은 멜로디와 가사로 참부모님과 함께 참사랑으로 세상을 밝히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입니다.

Track 10. 태초에 하늘이 열려

2022년 한반도 평화서밋에서 선보인 특별공연의 수록곡입니다. 하늘의 축복을 받은 땅의 아름다운 모습과 그 땅에서 함께 하나되어 살아가는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Track 12. One Family Under God

2020년 천지인참부모 성탄 100주년 및 천주성혼 60주년 기념 효정문화특별공연에서 선보인 곡입니다. 인류의 염원인 하늘부모님 아래 인류 한 가족을 그리며 참부모님과 하나되겠다는 자녀들의 모습을 표현하였습니다.

기적소리 뮤직콘테스트

마지막으로 효진님의 심정을 이어받아 우리들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을 선보이는 기적소리 뮤직콘테스트의 노래 중 선정한 곡입니다. 

Track 11. Pray For You

2019년 제5회 기적소리 뮤직 콘테스트 수상곡으로 어떤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당신과 함께하며 당신을 위해 기도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인데요. 다함께 찬양하며 즐길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의 13곡을 한 번에 듣고 싶다면 아래 전곡 플레이리스트로 모든 곡을 만나보세요!

더욱 자세한 내용은 효정문화콘텐츠포털 ‘이음’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효정지기의 Pick✅

총 13개의 곡들을 만나보고 온 여러분들은 어떤 곡이 가장 심정에 와닿았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수선화’라는 곡이 들었을 때 신선하게 느껴졌는데요. 다른 곡들은 많이 들어 보기도 했고 찬양곡으로 많이 들어봤던 것 같은 익숙한 멜로디여서 ‘수선화’라는 곡이 더욱 신선하면서도 우리 교회 내에 이런 곡이? 라는 생각으로 새롭게 발견된 것 같은 느낌의 곡이었습니다. 가곡풍의 음악이라 평소 듣는 스타일의 음악과는 동 떨어지지만 처음 들었을 때 사극의 아련한 장면이 생각나는 느낌의 곡이었어요.

메마른 가슴에 희망의 씨앗을 따뜻한 손길로 심어주시어

– 수선화 가사 중 –

수선화는 참어머님께서도 좋아하시는 꽃 중 하나인데요.
위의 가사가 마치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따스한 손길을 건네어 주시는 참부모님의 모습을 나타내는 것 같아서 더욱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플레이리스트 추천🎵

많은 효정 음악 중 ‘기적소리 뮤직 콘테스트’의 감성적인 곡들을 담은 플레이리스트를 추천 드립니다!
기적소리 뮤직콘테스트를 통해 공개된 곡들 중 좋은 곡들이 정말 많은데요. 저는 이 플레이리스트에 있는 ‘이제야’를 가장 추천합니다.
참부모님과 하늘부모님을 생각하며 찬양하면 그 심정이 북받쳐서 광광 울어버린다구요..😭 특히 고조되는 ‘당신을 향한 변치않는 맘과 이젠 기쁨으로 채워 드리리~🎵’ 이 부분이 가장 심정을 울리는 부분이어서 기도회 때 부르면 저도 모르게 눈물을 흘렸던 것 같아요.

효정지기의 생각나눔

여러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효정 음악은 무엇인가요? ‘Made in HyoJeong’ , 천일국 노래 모음집을 통해 다시 만나고 싶은 효정 음악은 무엇인가요?
함께 효정 음악 플리 공유해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