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리스트] 꽃잎이 흩날리는 봄바람과 함께 아름다운 축복 PLAYLIST

세번째 여행🚂 음악으로 만나는 효정
꽃잎이 흩날리는 봄바람과 함께 아름다운 축복 PLAYLIST

안녕하세요! 효정 음악을 소개해드릴 플리 꿈나무 너굴입니다!
매일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꽃들의 개화 소식이 여기저기서 들려오고 있는데요.
어느덧 벚꽃은 지고 파릇파릇한 잎들이 돋아나 여름이 오기 전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벚꽃 구경 많이 하셨나요?
저는 점심시간에 우연히 지나친 공원에 벚꽃이 활짝 폈던 것을 보고 봄이 왔음을 실감했는데요.
계절마다 피는 꽃들은 각자의 아름다움과 개성을 뽐내며 우리에게 기쁨과 행복을 주는 것 같습니다.

꽃들의 향연이 펼쳐지는 봄, 기쁨과 사랑이 넘치는 축복식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그래서 이번 PLAYLIST는 축복 그리고 사랑과 관련된 노래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축복과 사랑의 노래 같이 들으러 가볼까요?

후회없이 그대를 사랑해

🎵후회 없이 그댈 영원히 사랑해 언제까지나🎵

‘후회없이 그대를 사랑해’는 문효진 2집 [Offering Songs]의 Track 2번에 속해 있는 곡입니다!
효진님의 곡을 생각하면 헤비메탈이나 락이 가장 먼저 생각이 나는데요.
이 곡은 정반대인 잔잔한 느낌의 곡으로 상대를 향한 그리운 마음과 멀리 있어도 사랑하는 마음은 변치 않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여주는 곡이랍니다~!

꽃잎을 피운 사랑은

🎵밤하늘을 지키는 별들보다 더 뜨겁게 사랑하리🎵

‘꽃잎을 피운 사랑은’은 문효진 5집 앨범 [사랑과 약속(Love Promises)]의 Track 3번에 속해 있는 곡입니다!
제목부터 봄 그리고 사랑, 축복에 어울리는 곡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는 이 노래의 가사가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갈 길은 멀다 해도 꽃잎을 피운 사랑은 빗물에 젖어서 대지 위에 뿌려지고 아름답게 피어나 사랑하는 그대를 밤하늘을 지키는 별들보다 더 뜨겁게 사랑하리”

꽃이 피어가는 과정을 사랑으로 표현한 시적인 가사와 사랑하는 사람을 밤하늘의 별보다도 더 뜨겁게 사랑하겠다는 가사가 저를 설레게 만들더라구요!

영원히 사랑해 봄비와 같이

🎵나의 모든 것 당신 한테 드리리 영원히 사랑해 봄비와 같이🎵

‘영원히 사랑해 봄비와 같이’는 문효진 4집 [한국통일(韓國統一)]의 Track 2번에 속해 있는 효진님 Best 곡 중에서 잔잔한 느낌의 곡입니다.
노래의 처음 부분에서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들뜬 마음과 희망을 느낄 수 있으며 후반부로 갈수록 한 사람만을 사랑하겠다는 다짐을 볼 수 있는 곡인 것 같은데요.
저는 이 곡을 들으며 축복을 받기 전까지 순결을 지키며 준비하여 축복 상대를 만나 한 사람만을 사랑하고 위해주며 살아가려는 심정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사랑해(Honey I Love You)

🎵세월이 가도 허리가 굽어도 내 사랑 불타리🎵

‘사랑해(Honey I Love You)’는 문효진 2집 [Offering Songs] Track 6번에 속해 있는 곡으로 노래 시작부터 들뜬 분위기로 시작하는데요.
사랑에 대한 무거운 분위기보다는 사랑에 빠졌을 때 상대가 어떻게 보이는가를 보여주는 재밌는 표현들이 담겨있어 가사를 보면서 들으면 좋은 곡인 것 같습니다.

선물

🎵하늘부모님 말씀 받자와 축복 속에 언약하고 사랑으로 다짐했죠🎵

‘선물’은 문선명 천지인참부모 천주성화 7주년 기념 성화축제 효정문화특별공연에서 선보인 곡입니다!

“하늘부모님 말씀 받자와 축복 속에 언약하고 사랑으로 다짐했죠. 하늘부모님의 참자녀되어 참가정 이뤘지요.” 

위 가사는 이 노래의 앞 부분 가사인데요.
이 가사처럼 참부모님께서 먼저 가셨던 축복의 길을 따라가는 우리도 하늘부모님 그리고 참부모님과 하나되어
축복을 받아 참된 가정을 이루어 선물을 드릴 수 있는 자녀가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One Family Under God

🎵신종족 메시아 두 분의 자녀인 우리는 인종과 사는 곳 달라도 고향은 그 곳🎵

(이미지 출처: 선학역사편찬원)

‘One Family Under God’은 2020 천지인참부모 성탄 100주년 및 천주성혼 60주년 기념 효정문화특별공연에서 선보인 곡입니다!
축복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저는 가장 먼저 국제결혼이 떠오르는데요.
국가, 언어, 인종, 환경 등 서로 다른 전 세계의 사람들이 만나 축복을 받고 서로 가족의 연을 맺어 하나가 되어 하늘부모님 아래 인류 한 가족이 되는 이상향을 그린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Made in HyoJeong Vol.1]에도 담긴 곡이니 당시 현장에서 불렀던 공연실황 영상과 함께 비교하면서 감상하면 좋을 것 같아요🤗

2020 천지인참부모 성탄 100주년 및 천주성혼 60주년 기념 효정문화특별공연

Made in HyoJeong Vol.1  Track 12. One Family Under God

위 곡을 포함한 다양한 효정음악을 유튜브 ‘효정문화원’ 채널에서 만나보세요!

효정지기의 PICK✅

축복과 사랑을 주제로 소개한 6곡 중 여러분들은 어떤 곡이 가장 좋았나요?
저는 다섯번째에 소개한 ‘선물’이 가장 인상깊었던 것 같은데요.
하늘부모님과 참부모님, 육신의 부모님께 드릴 수 있는 가장 큰 선물 중 하나가 바로 ‘축복’을 받고 참된 가정을 이루어
하늘부모님의 뜻에 따라 살아가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들었던 곡이어서 더욱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플레이리스트 추천🎵

하늘부모님과 참부모님께서 축복이라는 선물을 우리에게 주셨다면 우리는 효를 다하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이러한 심정을 담은 플레이리스트  ‘효자는 내꺼야! 효진님의 효정의 심정이 담긴 노래 PLAYLIST’를 슬쩍 추천해봅니다!👀

효정지기의 생각나눔

효정음악 중 ‘축복’과 가장 어울리는 곡을 함께 선정해 볼까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