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여행말씀으로 만나는 효정
인류의 평화 파트너, 하늘을 중심한 스포츠
안녕하세요. 스포츠를 짝사랑하는 효정지기 원겅입니다.
저는 어린시절 체육대회에서 달리기를 한 적이 있었는데요,
12명 중에 12등을 한… 운동과는 아주아주 담쌓고 살아오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4년전 요가를 접하면서 ‘나에게도 잘 맞고 즐거운 운동이 있을 수 있구나!’ 느꼈습니다.
요가를 통해서 유연성과 근력을 키울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요가를 하는 시간 만큼은 현실의 걱정을 잊고 동작에 집중하면서 머리가 맑아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 이후로는 요가 예찬론자가 되었답니다.
지난 제주 여행에서는 유채꽃밭을 바라보며 요가를 했었는데요,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한 요가 운동은 아주 환상적인 경험이었습니다.
여러분들에게도 인생 스포츠가 있으신가요?
몸 뿐만 아니라 마음도 잘 어루만질 수 있는 인생 ‘스포츠’를 하나씩 갖고 있다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스포츠’를 놓고 참부모님께서는 어떤 말씀을 주셨는지 함께 알아보면 어떨까요?
효정지기 원겅의 Pick✅
저는 다섯번째 말씀이 가장 와 닿았습니다.
최근 아시안컵이 있었습니다만 여러분들도 재밌게 잘 보셨나요?
대한민국은 아쉬운 경기 실적이었지만, 28%의 높은 시청률을 보이며 사람들이 축구에 큰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올림픽, 월드컵 못지 않게 함께 웃고 즐기는 모습들을 보며 굴러가는 공 하나에 사람들이 희노애락을 느끼는 구나 하고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더나아가서 우리가 이 굴러가는 공에 하늘을 중심한 마음이 함께 한다면 하늘부모님과 참부모님의 꿈이 더 빨리 실현되어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말씀을 놓고.. 저의 추천곡은… 트랜스픽션의 ‘승리를 위하여’입니다.
2008년에 발매된 곡으로 무려 16년이 된 곡이지만 축구 응원곡을 생각하면 딱 떠오르는 곡인 것 같습니다.
또한 2022 문효진 뮤직 페스티벌에 트랜스픽션이 초청되어 이 곡으로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해주었습니다.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이기 때문에 해낼수 있습니다
우리의 눈빛과 함성이 하나되는 순간 꿈은 이루어집니다(그대와 함께가리)“
트랜스픽션 – 승리를 위하여 中
‘축구와 인류의 평화는 잘 어울리는 한 쌍’이라는 참부모님의 말씀과 함께 이 가사말을 들으면
축구를 향한 뜨거운 열정과 더불어 우리 인류가 함께 하는 마음을 가진다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도 오늘 이 노래를 통해서 스포츠를 향한 뜨거운 열정으로 평화를 이루어 나갈 수 있는 마음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효정지기의 생각나눔
여러분들에게 가장 와 닿았던 말씀은 무엇인가요? 말씀과 더불어 여러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는 무엇인지 함께 공유해요! (감상평도 좋아요👍🏻)